[빌리어즈=안소영 기자]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Youtube)에서 당구 최초로 '유튜브 1억뷰'가 기대되는 동영상이 있다.

신기한 포켓볼 예술구로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트릭샷 아티스트 플로리안 '베놈' 콜러(29∙프랑스)의 동영상이 바로 그것.

콜러의 '베놈 트릭샷'은 당구를 소재로 한 동영상 중에서 현재까지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베놈 트릭샷'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익스트림 챌린지 팀 '듀드 퍼펙트(Dude Perfect)'와 콜라보래이션한 동영상이다.

듀드 퍼펙트는 지난 2014년부터 콜러와 함께 만든 몇 가지 트릭샷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2014년에 공개된 첫 번째 동영상은 조회수 5620만을 기록해 당구 동영상 중에서는 현재까지 최다 조회수다.
 

<유튜브 최다 조회수 5620만을 기록 중인 베놈-듀드 퍼펙트의 동영상>

스포츠를 소재로 신기한 도전을 하는 듀드 퍼펙트와 만나면서 콜러의 트릭샷은 더욱 스케일이 커졌다.

올해 2월에 공개된 두 번째 트릭샷 동영상에서는 당구대 3개를 뛰어넘거나 움직이는 카트를 타고 샷을 하거나 2층에서 샷을 해서 1층에 있는 포켓에 공을 넣는 등 더욱 다양한 트릭샷을 시도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327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베놈 트릭샷과 듀드 퍼펙트가 함께 만든 두 가지 영상은 당구 동영상 중에서는 최초로 1억뷰 이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