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준결승 자네티 vs 쿠드롱 경기. 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저 공은 어떻게 친 거지?" 세계 톱랭커들의 경기를 보다 보면 과연 어떻게 치는 샷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당구 동호인들의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기획된 당구 전문 방송 빌리어즈TV <더 레슨3>는 세계 최강의 선수들이 경기 중에 구사했던 샷을 분석하는 레슨 프로그램이다. 

3쿠션 세계 최강자들이 실전에서 어떤 당구 기술 사용했는지, '레슨마스터' 이충복(시흥체육회) 선수의 해설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오는 13일 오후 11시에는 지난 9월 열린 '2017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챔피언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와 '사대천왕' 프레데릭 쿠드롱이 대결한 준결승전 분석편을 방영한다. 

이 경기에서 자네티는 12이닝 만에 40:19로 쿠드롱을 꺾고 결승에 올라갔다. 자네티는 6이닝에서 하이런(연속 최고득점) 18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충복 선수는 "자네티는 LG U+컵 대회에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쿠드롱은 다른 선수들보다 백스윙이 작은 대신 스피드를 끌어올려서 피니시까지 잘 밀어치는 선수다"라고 두 선수를 평가했다.

이번 레슨에서는 두 선수의 고난도 기술을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해서 당구 동호인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설명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