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두피 관리는 두피와 모발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

춥고 건조한 겨울은 탈모에도 치명적인 계절이다. 추위는 두피를 굳게 만들고 혈액 순환을 저하시켜 탈모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악의 계절이다. 피부도 겨울철에는 특별히 보습을 해줘야 하듯이 두피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만약 관리를 소홀히 했다가는 건조해진 두피로 인해 가려움증을 동반한 비듬과 각질까지 총체적 난국에 빠지기 십상이다. 특히 건조한 두피를 방치할 경우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져 모낭 세포의 활동이 저하돼 갑작스러운 탈모가 촉진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유전적인 원인에 의한 탈모가 아닌 이상 지루성 두피염 등 두피 질환이나 계절적인 요인에 의한 탈모 증상은 관리만 잘해도 충분히 완치가 가능하다는 점도 명심하길 바란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두피 관리는 두피와 모발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영양을 공급해 두피의 컨디션을 유지해 주는 것이다. 자신의 두피 조건에 맞는 샴푸를 골라야 하며, 탈모 전용 샴푸와 토닉 등을 함께 사용하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탈모 샴푸를 고를 때는 천연 조성물 함유량을 고려해야 하며, 특허를 어떻게 받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한 영양제를 섭취하고 미네랄과 셀레늄이 풍부한 땅콩과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자주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피토페시아 헤어토닉 60ml / 94,000원

피토스핑고신 포스페이트가 함유된 제품으로 두피에만 사용해 집중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 500g / 3만 원대

발효녹차 유래 바이오 캄페롤과 한방모근강화 특허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을 강하게 해준다. 저자극으로 두피에 순한 탈모 전용 샴푸.
 

댕기머리 헤어씨드 앰플 50ml / 가격 미정

고농축 앰플로 두피에 깊은 영양을 공급해주고, 고민부위만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하수오, 당귀, 녹차, 마치현, 측백엽 등 고농축 오리엔탈 허브 40X 콤플렉스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면, 쌀겨발효물과 발효대두펩타이드가 두피와 모발에 영양 성분을 빠르게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피토페시아 헤어부스팅샴푸 250ml / 35,000원

탈모 예방, 치료 또는 육모용 조성물로 특허 등록된 피토스핑고신 포스페이트가 함유되어 있어 탈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스트레스 완화 및 진정, 두피 혈액 순환 및 모공 확장 촉진, 비듬 발생억제, 두피 보습, 가려움증 예방에도 효과적. 프로 비타민 B5 및 비타민 복합체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