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안소영 기자] 누구나 알고 있듯이 당구대는 사각형이다. 상식적인 당구대는 모든 스포츠의 용품 규격이 정해져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각형으로 정의되어 있다. 

그러나 엄밀히 따지면 시합용 당구대는 규정에 따라 사각형이 맞다. 시합용이 아니라면 규격이 상이한 다른 모양의 당구대가 얼마든지 가능하다.

실제로 시합용이 아닌 그 외에 당구대는 사각형뿐만 아니라 원형, 삼각형, 육각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존재한다.

몇 년 전 유튜브를 통해 사각형이 아닌 다른 모양의 당구대에서 당구를 치는 영상이 공개된 적이 있다. 

영상에 나오는 곳은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스핀 바(SPINN BAR)'라는 파티 클럽. 

2013년 문을 연 이곳은 원형 당구대 3대와 육각형 당구대 3대, 삼각형 당구대 2대 등 독특한 모양의 당구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손꼽혔다. 

스핀 바의 주인이었던 다니엘 통(30, 싱가포르)은 "차별화된 클럽을 만들기 위해 독특한 모양의 당구대를 놓았다. 스핀 바는 이 때문에 꽤 유명해졌다. 자신들의 실력이 사각형이 아닌 다른 당구대에서도 통할지 알아보기 위한 포켓볼 마니아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세부에 방문하는 미국, 호주, 스페인, 이탈리아 등은 물론 한국과 일본 등 동서양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이 당구대들을 차지했다고 한다.

이렇게 관광객들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영상이 공개되었고, 언론을 통해 전 세계에 보도되었다.

국내에도 '복불복 당구대'라는 별칭이 붙어 언론에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다.

독특한 원형 당구대를 내세워 클럽을 홍보했던 스핀 바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난 2015년 말경에 다니엘 통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이곳이 문을 닫으면서 이 독특한 모양의 당구대들은 대부분 없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통은 "갑자기 그의 아버지가 아프면서 싱가포르로 돌아가게 되어 클럽을 매각했다. 당시에 '유니크 테이블'도 함께 매각했는데, '헥사곤(육각형)' 모양의 당구대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없어졌다"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