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Draw more than 2 or 3 cushions

수구 진로 A-B 혹은 B-A-B
수구와 제1적구 거리 14.5cm
배점 7점

이번 문제는 역회전 점프 끌어치기의 문제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문제다. 제1적구를 맞힌 후 제2적구를 피해 원, 투, 스리쿠션을 성공한 후 제2적구를 맞혀야 하기 때문에 수구의 점프와 회전력이 동시에 필요하다.

우선 수구를 점프시키기 위해서는 큐 각도를 25도 정도 세운 상태에서 제1적구를 맞혀야만 큐 각도에 의해 자동으로 수구의 점프가 가능해진다. 제1적구의 두께는 99/100로 거의 정면에 맞힌다는 생각으로 살짝 왼쪽으로 샷을 해야 한다. 이때 당점은 4시 방향으로 중하단을 노린다.

만약 5시나 5시 반 방향에 당점을 주게 되면 공이 제1적구에 맞은 다음 점프로 제2적구를 피해 원쿠션, 투쿠션, 스리쿠션에 맞고 안쪽으로 빠지게 된다.

4시 방향 중하단에 당점을 두고 큐를 최대한 깊게 찍어치듯이 샷을 하게 되면 제1적구를 맞힌 수구가 점프를 해 장애물인 제2적구를 피해서 원쿠션, 투쿠션, 스리쿠션에 맞은 후에 제2적구를 맞히게 된다.

특히 이 공은 끝까지 수구의 회전력이 살아 있어야 한다. 스리쿠션까지 좁은 공간에서 완료한 후 제2적구를 맞혀야 하기 때문에 이 문제는 공의 점프도 중요하고, 수구의 회전력이 끝까지 살아 있어야 하는 것도 중요하고, 장애물도 피해야 하기 때문에 큐의 각도를 약 25도 정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굉장히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문제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