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프리카TV×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으로 타이틀 확정

큐니 인증핸디 보유회원만 출전 가능

큐니 프리미엄회원은 무료로 참가...일반 회원은 200캔디로 참가 신청

모든 경기 큐니앱과 아프리카TV 플랫폼으로 생중계

5차전 이후 파이널 챔피언십에서 왕중왕 가려...최종 우승 상금 500만원 수여

1차전 서울, 2차전 제주, 3차전 경기, 4차전 대구, 5차전 인천에서 개최 예정

대회 포스터.  사진=(주)큐스코 제공
대회 포스터. 사진=(주)큐스코 제공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아프리카TV가 큐스코와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을 공동 개최한다.

(주)큐스코(대표 박정규)는 인증핸디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부터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매월 첫째 일요일에 개최되는 이 대회는 매월 특정 지역의 큐니 가맹점에서 부수별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의 합류로 '2022 아프리카TV×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이라는 타이틀을 확정한 가운데, 첫 대회는 오는 8월 7일 서울지역에서 개최한다.

큐스코의 인증핸디 보유회원만 참여할 수 이 대회는 앞으로 12월까지 다섯 번의 지역별 대회를 거쳐 2023년 1월에는 파이널 챔피언십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는 1부부터 4부까지 부수별로 나뉘어 각 부수별로 해당 지역의 큐니가맹점에서 개최되며, 부수별로 1위부터 3위까지 선발해 파이널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상금 역시 각 부수별로 차등 지급되는데 1부 우승자의 경우 70만원의 상금을, 2부 우승자의 경우 60만원의 상금을, 3부 우승자의 경우 50만의 상금을, 4부 우승자의 경우 4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부수별로 4위까지 상금이 지급된다.

파이널챔피언십은 핸디 제한 없이 조별 리그를 거쳐 32강을 선발, 이후 토너먼트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파이널대회 우승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챔피언'의 타이틀이 주어진다.

특히 아프리카TV가 이번 대회에 합류하며 대회의 모든 경기를 큐니앱 외에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대회 참가 신청은 큐니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큐니 프리미엄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일반 회원은 200캔디(1캔디=100원)를 사용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대회 참가자는 경기에서 질 경우, 해당 게임비를 클럽에 지불해야 한다.

'2022 아프리카TV×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은 큐스코를 이용하는 고객과 큐스코 가맹클럽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주)큐스코의 빅피처가 숨어 있다.

각 지역의 당구동호인이 차별받지 않고 당구대회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한편, 큐니 가맹점의 수익 창출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큐스코의 박정규 대표는 "그동안 아마추어대회가 상금으로만 평가되는 것이 아쉬웠다. 동호인들이 대회 자체를 즐기는 대회를 만들고 싶었고, 인증핸디로 부정 없는 대회를 만들고 싶었다"고 대회 개최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대회를 개최하는 큐니 가맹점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이후에도 홍보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2022 아프리카TV×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의 1차전은 서울지역에서 개최되며, 옵티머스빌리어드 이수점(1부), 엠블당구클럽(2부), 방배캐롬클럽(3부), 롤링스톤당구클럽(4부)에서 진행된다.

1차전 참가 신청은 7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큐니앱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큐니 프리미엄회원은 유료 회원제도로 월 11,000원으로 대회 무료 참가 등 큐니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