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허리우드, 2019년부터 후원하던 야스퍼스와 '2년+1년' 다년 후원계약 체결

문체부·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원으로 계약 체결

야스퍼스 "세계 최고의 당구대를 만드는 브랜드와 계속 함께하게 되어 기뻐"

국산 당구대 제조사 (주)허리우드와 다년 후원계약을 체결한 '세계 1위' 딕 야스퍼스.   사진=(주)허리우드 제공
국산 당구대 제조사 (주)허리우드와 다년 후원계약을 체결한 '세계 1위' 딕 야스퍼스. 사진=(주)허리우드 제공

[빌리어즈=성지안 기자] 국산 당구대 제조사 주식회사 허리우드(대표이사 홍승빈)가 남자 3쿠션 세계랭킹 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와 다년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허리우드는 지난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랭킹 1위 야스퍼스와 다년간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세계 1위를 지향하는 국내 1위 브랜드 허리우드와 세계 1위 당구선수의 만남으로 특별한 시너지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야스퍼스는 모든 대회에 허리우드 패치를 가슴에 부착하고 출전한다. 또한, 허리우드 당구대 홍보대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야스퍼스는 얼마 전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열린 제73회 세계3쿠션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며 2021년 3쿠션 세계챔피언에 올랐다.

이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 샤름 엘 셰이크 3쿠션 당구월드컵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하며 현재 세계랭킹 1위를 굳게 지키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야스퍼스를 후원해왔던 허리우드는 이번 계약에서는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주)YG스포츠(대표이사 강영환)와 협업을 통해 '2년+1년'의 다년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야스퍼스와의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포츠 기업을 선정해 스포츠산업의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허리우드는 올해 초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계약에 대해 야스퍼스는 "세계 최고의 당구대를 만드는 브랜드와 계속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계속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리우드 관계자는 "야스퍼스와 인연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야스퍼스는 뛰어난 기량과 함께 프로 당구선수로서 자세와 인품까지 훌륭한 선수다. 허리우드와 좋은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