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분리각 도표(좌)와 두께 게이지.  사진=(주)큐스트록 제공
당구 분리각 도표(좌)와 두께 게이지(우). 사진=(주)큐스트록 제공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당구 트레이닝 용품 전문 브랜드 큐스트록(대표 지대환)에서 개발한 큐잘 당구 분리각 도표와 두께 게이지가 당구 교육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길형주당구아카데미와 서울시 마포구에서 운영하는 성산당구아카데미 등에서 큐잘 당구 분리각 도표와 두께 게이지를 교육 교재로 채택했다.

큐스트록은 당구연습기 큐스트록을 개발하며 당구 트레이닝 전문 브랜드로 처음 이름을 알렸다. 이후 당구를 배우려는 초보자들을 위해 당구 분리각 도표와 두께 게이지, 파이브앤드하프시스템카드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당구 분리각 도표와 두께 게이지는 초보자뿐 아니라 중상급자의 분리각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며, 정확한 두께 겨냥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출시 초기부터 당구아카데미를 운영하거나 당구 강습을 하고 있는 당구선수와 당구강사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당구를 잘 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분리각이니 두께니 하는 어려운 시스템 때문에 걱정인 초보자들은 분리각 도표를 이용해 연습할 경우, 도표에 표시된 두께를 겨냥해 공을 치면 표시된 방향으로 향하는지 혹은 다른 방향으로 향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다.

당구 두께 게이지는 내 공과 쳐야 하는 목적 공의 두께를 눈으로 확인한 후 이미지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두께 표준계측기다.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직접 소장하고 들고 다니기에도 좋다.

당구 분리각 도표와 두께 게이지를 교육 교구로 채택한 길형주아카데미의 길형주 원장은 "처음 봤을 때는 그저 또 다를 것 없는 트레이닝 용품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당구를 가르칠 때 꼭 필요한 도구라 아카데미에서 정식으로 교구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을 전한 큐스트록의 지대환 대표는 "만드는 과정이 굉장히 험난했고, 동호인들의 반응을 기다리는 과정은 더 힘들었지만 이렇게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큐잘의 당구 트레이닝 용품들이 당구를 즐기는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