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궁, 대회 무패로 우승까지 달성
이미래, 김가영 꺾고 최종 우승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강동궁.  사진=이용휘 기자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강동궁. 사진=이용휘 기자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불발된 PBA-LPBA 최종 파이널의 아쉬움을 달랜 이벤트 매치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의 최종 우승을 강동궁과 이미래가 차지했다. 

PBA의 지난 시즌 우승자와 상위 랭커 중 신정주(신한금융투자), 김병호, 강동궁, 최원준 등 4명이 참가한 남자부 대회에서는 1라운드(4강전)에서 신정주가 김병호를 세트 스코어 3-1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으며, 강동궁은 최원준을 상대로 전승을 거두며 세트 스코어 3-0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강동궁은 1라운드 첫 세트를 5이닝 만에 이기며 3.000의 애버리지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며, 신정주 역시 지난 시즌 마지막 챔피언인 김병호를 상대로 애버리지 2점대가 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결승전에 진출한 신정주.  사진=이용휘 기자
결승전에 진출한 신정주. 사진=이용휘 기자

첫 세트에서 김병호가 9점의 하이런을 치며 신정주를 압박했으나 신정주가 먼저 15점을 성공시키며 15:14(7이닝)로 1점을 선취, 결국 승리를 차지했다. 

강동궁과 신정주의 결승전은 강동궁의 일방적인 리드로 끝나고 말았다. 

1세트에 7점의 하이런을 치며 4이닝 만에 15점을 몰아친 강동궁은 3.750의 베스트 애버리지를 기록하며 15:9로 첫 세트를 손에 넣었다.

신정주가 두 번째 세트에서 분전하며 12점까지 점수를 따라붙었으나 결국 15:12(12이닝)로 강동궁에게 또다시 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결승전에 진출한 강동궁.  사진=이용휘 기자
결승전에 진출한 강동궁. 사진=이용휘 기자

이후 3세트에서 하이런 9점을 친 강동궁은 또 다시 4이닝 만에 15:6으로 신정주를 압도하며 1점을 추가했고, 이미 전투력을 상실할 대로 상실한 신정주는 4세트마저 15:3으로 내주었다. 

결국 강동궁은 세트 스코어 4-0으로 이번 대회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완승의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여자부 결승전 경기가 열리고 있다.  사진=김민영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여자부 결승전에 진출한 김가영과 이미래. 사진=김민영

한편, 여자부 결승전에서는 1라운드부터 강지은과 임정숙을 차례로 꺾은 김가영(신한금융투자)과 준결승에서 김갑선을 이긴 이미래가 만났다. 

1세트는 4점을 몰아친 김가영이 11이닝에 11점을 따내며 1점대의 애버리지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11:7)

이어진 2세트에서 이미래가 하이런 6점으로 응수하며 16이닝에 11점을 성공시키고 11:5로 세트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1-1)

치열한 기 싸움이 벌어진 3세트에서는 김가영이 먼저 10점을 치며 10:6으로 매치 포인트에 도달, 3세트를 손에 넣는가 싶었으나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이미래가 남은 점수를 먼저 획득하며 10:11로 역전하고 말았다. (세트 스코어 1-2) 

결국 4세트를 11:6(7이닝)을 차지한 이미래는 1.571의 애버리지를 기록하며 '위너스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이미래.  사진=김민영 기자
'SK렌터카 위너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이미래. 사진=김민영 기자

PBA-LPBA의 두 번째 시즌의 첫 대회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막을 올리며 'PBA-LPBA투어 개막전 SK렌터카 챔피언십’으로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