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PBA-LPBA 챔피언십'으로 두 번째 시즌 개막전 축포 터트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프로 스포츠가 하나둘 개막을 결정... 프로당구도 7월 개막 발표

오는 8월 새로운 형식의 '팀 리그' 출범... 6개 구단·6라운드로 치러질 예정

프로당구 PBA 투어의 원년 시즌 6차전 'SK렌터카 PBA-LPBA 챔피언십' 장면.  사진=빌리어즈 자료사진
프로당구 PBA 투어의 원년 시즌 6차전 'SK렌터카 PBA-LPBA 챔피언십' 장면. 사진=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프로당구 PBA 투어 새 시즌이 오는 7월에 'SK렌터카 PBA-LPBA 챔피언십'으로 개막전 축포를 터트린다.

PBA 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22일 오전에 "오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있는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2020-21 시즌 개막전이 개최된다"라고 발표했다.

프로당구 투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 세계 모든 스포츠 이벤트가 취소되는 상황이 되면서 첫 시즌 파이널투어를 취소하고 두 번째 시즌 개막을 무기한 연기해 왔다.

그러나 국내 확진자가 크게 감소해 '고강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일상으로의 복귀가 서서히 거론되는 상황이 되었고, 이에 따라 무관중으로 개막하는 다른 프로 스포츠와 같이 프로당구 투어도 새 시즌 개막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PBA 장상진 부총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즌 개막이 예정보다 뒤로 미뤄졌지만, PBA 팀리그의 출범 등 더욱 다양한 컨텐츠로 당구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 아울러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 지침도 철저히 마련하여 무엇보다 안전하게 시즌이 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K렌터카는 지난 시즌 6차전에서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프로당구 투어를 후원한 바 있다.

이 대회의 마케팅 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SK렌터카 측은 계속해서 PBA-LPBA 투어 후원 의사를 밝혔고, 새롭게 출발하는 팀 리그에도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당구 PBA 투어의 두 번째 시즌이 SK렌터카 챔피언십으로 개막한다.
프로당구 PBA 투어의 두 번째 시즌이 SK렌터카 챔피언십으로 개막한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투어 이외에 'PBA 팀 리그(가칭)'가 8월 출범할 예정이다.

현재 SK렌터카를 비롯해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등 5개 팀이 선수를 영입하고 프로당구팀 구성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다고 전해진다.

팀 리그 원년 시즌은 총 6개 팀이 6라운드와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PBA는 6개 프로당구팀 구성이 완료되는 오는 6월 경에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PBA 팀 리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