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마곡동 '더 넥센 유니버시티'에서 열려
현장에서 서바이벌 당구를 직관하기 좋은 기회... 무료입장 이벤트 진행
1층 로비 특설경기장에서 본선 전 경기 MBC Sports+에서 생중계될 예정

지난 5월 서울 홍은등에서 열린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세계 1위' 딕 야스퍼스.  빌리어즈 자료사진
지난 5월 서울 홍은등에서 열린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세계 1위' 딕 야스퍼스. 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김탁 기자] "서바이벌 당구 보러 마곡으로 오세요"

총상금 3억, 우승상금 6000만원 최대 규모 세계당구대회 '2019 서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스' 본선에 관중들이 무료로 입장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코줌코리아는 "본선 경기를 많은 당구 팬들이 현장에서 직접 관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료입장 이벤트를 한다"라고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는 더 넥센 유니버시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세계 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와 '3쿠션 사대천왕' 다니엘 산체스(스페인), 토브욘 블롬달(스웨덴)을 비롯해 세계 3쿠션 톱랭커들이 총 출전하는 대회다.

한국은 조재호(서울시청, 세계 6위), 김행직(전남, 11위), 허정한(경북, 13위),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 15위), 최성원(부산체육회, 16위) 등이 세계랭킹 순으로 24명에게 주어지는 시드로 본선에 진출했다.

앞서 지난 16, 17일 이틀 동안에는 104명의 한국 선수들이 사전 예선을 치러 강인원(충북), 김민석(부산), 김휘동(대구), 안지훈(대전), 윤성하(강원), 서창훈(경기 화성), 장대현(경기 성남), 김현석(광주) 등 8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5월 서울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야스퍼스가 한국의 조재호, 허정한, 강인원과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더 넥센 유니버시티'. 본선 32강부터 1층 로비에 마련된 특설경기장에서 치러지며, 본선 전 경기 무료입장, MBC Sports+ 생중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더 넥센 유니버시티'. 본선 32강부터 1층 로비에 마련된 특설경기장에서 치러지며, 본선 전 경기 무료입장, MBC Sports+ 생중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더 넥센 유니버시티'는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의 중앙연구소로 1층 로비에 마련된 특설경기장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경기는 19일 낮 12시에 본선 32강전이 시작하고, 다음 날인 20일에는 남은 32강전과 패자부활전 경기가 치러진다.

주말인 21일에는 패자부활전 잔여 경기와 16강전, 22일에는 준결승 및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본선 전 경기는 MBC Sports+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네어버TV, 유튜브, 아프리카TV, 코줌코리아 홈페이지 등에서 동시 중계된다.

한편, 18일 저녁 7시에는 본선 조 추첨 및 개막식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